인천대 새 UI 발표, 거점 국립대학 위상 갖춘다

Է:2015-03-02 10:33
ϱ
ũ
인천대 새 UI 발표, 거점 국립대학 위상 갖춘다
2013년 국립대로 전환된 인천대가 거점 국립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인천대(총장 최성을)는 2일 오전 11시 송도캠퍼스 23호관 강당에서 신입생 2680명, 학부모, 동문 및 지역사회 주요인사 등 30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2015학년도 입학식 및 국립대 이미지에 맞게 새롭게 창조한 UI(University Identity, 대학 이미지) 선포식을 개최했다.

미래의 나침반이 될 인천대를 형상화한 워드마크는 인천대(INU)가 미래 시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인재를 양성시키는 대학임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바다에서 선원들이 나침반을 가지고 길을 찾아가듯이, 학생들도 인천대학교에서 미래의 길을 찾아간다는 의미에서 나침반을 상징물로 사용했다.

또 학생들이 다양한 방면의 인재로 성장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인천대가 하나의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도 반영했다.

워드마크의 푸른색은 인천바다와 진리를, 주황색은 바다에 떠오르는 태양과 대학의 미래를 상징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40분부터 뮤지컬 갈라쇼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11시부터 본 행사에서 신입생 입학허가 선언 및 선서, 총장 등 주요인사 환영사, 새로운 대학이미지(UI) 선포, 울랄라 세션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본 행사에 이어 낮 12시부터는 ‘유네스코 2015 책의 수도, 인천’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최성을 총장을 비롯해 인천시장, 인천시의회의장, 인천시교육감 등 주요 인사로부터 추천받은 ‘천로역정’ ‘희망의 귀환’ ‘오래된 미래’ ‘국가는 왜 실패하는가?’ 등 23종의 도서 2000여권을 신입생들에게 나눠줬다.

인천대 관계자는 “대한민국 어느 대학도 경험하지 못한 사립대학, 시립대학, 국립대학으로의 전환 과정을 성공적으로 융합하면서 모범적인 대학발전을 이뤘다”며 “1979년 설립해 36년의 짧은 역사 속에서 이뤄낸 쾌거”라고 말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