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병원 김용배 교수팀, 개원 병원과 공동연구 세계적 권위지에 채택

Է:2015-02-16 17:33
ϱ
ũ
순천향대 병원 김용배 교수팀, 개원 병원과 공동연구 세계적 권위지에 채택
김용배 교수
대학 병원과 개원 병원의 공동 연구시스템이 성형외과 학문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례가 나왔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성형외과 김용배 교수팀(김용배, 남승민)의 ‘비절개법을 이용한 안검하수 눈매교정법에 관한 연구’ 논문이 2월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학술지 성형연감(Annals of Plastic Surgery)에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연구는 순천향의대 성형외과 동문인 가로수 성형외과 박장우 원장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김용배 교수팀과 박장우 원장은 함께 수술법을 개발하고, 환자의 결과 측정 및 연구 성과 분석은 김용배 교수팀에서 시행하는 방식으로 공동 연구를 진행했다.

김용배 교수팀은 대학병원의 풍부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개원 병원과 함께 연구함으로써 연구 여건이 부족한 개원 병원과 상생하고, 대한민국 성형외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병원 관계자는 “한류 열풍과 함께 대한민국 성형외과의 우수성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성형외과 개원의들은 밀려드는 환자 진료로 연구에 시간을 할애하기 힘든 게 현실”이라며 “이번 공동 연구시스템 사례는 앞으로 성형외과 학문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부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