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인근지역 주민 건강영향평가 본격 실시

Է:2015-02-16 01:56
ϱ
ũ
SK인천석유화학 인근지역 주민 건강영향평가 본격 실시
12일 SK인천석유화학에서 열린 인근 주민 건강영향평가 설명회에서 주민들이 연구기관 관계자로부터 조사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SK인천석유화학 제공
SK인천석유화학 주변지역에 대한 ‘건강영향평가’가 본격적으로 실시된다.

15일 SK인천석유화학에 따르면 국내 환경·건강분야 대표 연구기관인 연세대 의과대학 환경공해연구소(소장 신동천)가 지난 12일 SK인천석유화학 본관 1층 강당에서 석남동, 신현·원창동 등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영향평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연세대 의과대학 환경공해연구소의 임영욱 교수(부소장)가 인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이번 건강영향평가의 추진 배경 및 목적, 평가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주민설명회에 참가한 인근지역 주민협의회 대표들은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주민들과의 소통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검증과정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검증에 대한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는 “이번 건강영향평가를 통해 공장 주변지역의 유해환경·악취 및 인체영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게 될 것”이라며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주민들의 우려를 해소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건강영향평가는 국가 공인 시험방법으로 총 1년(4계절) 동안 SK인천석유화학 주변 지역 14개 지점에 대해 면밀한 조사와 함께 자료 분석이 실시된다.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해 7월 인천시 검증단의 이행계획을 수용해 건강영향평가를 국내 최고수준의 국가공인 검증기관에 맡기고 그 결과를 주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