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법인은 지난해 영업이익은 455억900만엔(431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0% 줄어들었다고 12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매출액은 1729억3000만엔(1조631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1% 증가했고 순이익은 293억1600만엔(2779억원)으로 3% 감소했다.
넥슨은 전년보다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은 매출 등대에 따른 로열티 비용이 증가한 것과 지급 수수료 및 인건비 증가 등의 요인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에서 실시한 ‘피파 온라인3’와 ‘피파 온라인 3M’의 월드컵 특수 프로모션·업데이트 성과로 매출은 증가했다. 또 기존 PC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호조, 중국 지역 내 ‘던전앤파이터’의 고퀄리티 콘텐츠 업데이트 연중 실시, 엔화 약세 등도 매출 증가의 원인으로 꼽혔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7억4800만엔(71억원) 손실을 보며 적자 전환했다. 매출은 429억3200만엔(406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5% 늘었다.
넥슨은 넥슨 일본법인의 올해 1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은 443억∼477억엔(4199억~4521억원)으로 이 가운데 모바일 매출은 74억∼81억엔(701억~768억원) 정도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은 다시 흑자로 전환해 147억∼181억엔(1393억~1716억원) 범위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넥슨 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한국에서 PC온라인과 모바일 게임 호조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대비 52% 성장했고 하반기에는 북미 지역에서도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며 “올해도 역대 최대 규모의 라인업을 선보여 우수한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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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일본 법인, 지난해 영업이익 전년동기대비 1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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