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열풍과 맞물려 차(茶)가 디저트를 제치고 백화점 식품매장 효자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1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12년부터 차 매출 신장률이 디저트 매출신장률을 앞질렀다.
최근 3년간 차 매출 신장률을 보면 2012년 16.5%, 2013년 23.7%, 2014년 27.7%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디저트 매출 신장률도 이 기간 각각 16.4%, 18.7%, 10.6%로 높은 편이지만 차에는 못 미친다.
이처럼 차 소비가 증가하는 것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음료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백화점은 분석했다. 또 출점 규제로 커피 전문점 증가세가 주춤한 사이 차 전문점이 곳곳에 문을 열어 차를 접할 기회가 많아진 영향도 있다.
홍차, 녹차, 곡물차 등은 커피와 달리 전문적인 지식이나 커피머신 같은 고가의 장비가 없어도 비교적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유통업계는 국내외에서 유명한 차를 선보이며 디저트의 단맛에 지친 여성을 중심으로 차를 좋아하는 고객 모시기에 힘쓰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랑스 명품 홍차 브랜드 ‘마리아쥬 프레르’를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SSG 청담에서 판매한다. 또 협력사와 우수 산지를 공동 발굴해 만든 유기농 보리차·옥수수차·녹두차 등 PL(자체상표) 국산 곡물차 8종을 내놓았다.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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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열풍...차(茶), 디저트 누르고 백화점 '매출효자'로 떠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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