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중국 ‘티몰 글로벌’에 진출, 역직구에 앞장선다.
이마트는 알리바바 그룹이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중국내 온라인 유통을 위해 운영 중인 ‘티몰 글로벌’ 내 이마트관 운영을 위한 도메인을 국내 대형마트 최초로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3월 중순 ‘티몰 글로벌’내 이마트 전용관을 오픈할 예정이며, 도메인은 ‘http://emart.tmall.hk’이다.
중국 온라인 쇼핑 전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알리 바바 그룹은 해외 업체들을 대상으로 ‘티몰 글로벌’(www.tmall.hk)을 운영하고 있다. 바바그룹은 중국 현지 업체를 대상으로는 ‘티몰닷컴’(www.tmall.com)을 운영 중이다.
최우정 이마트 온라인 총괄 부사장은 “중국의 경우 온라인 시장 성장이 높으며, 특히, 한국 이상으로 해외 직구 성장이 가파르다”며 “이번 이마트몰의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은 한국 상품의 수출 판로를 넓히기 위한 것으로 중국 시장으로의 역직구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대형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공식품과 일상용품, 전기밥솥, 홍삼정 등이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만큼 인기가 높다. 실제로 제주지역과 동인천지역의 이마트 점포의 경우, 김 과자 여성용품 고무장갑 등 중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 상품 매출이 일반점포 대비 평균 2배 이상 나타났다.
이마트는 오는 3월 중순 티몰 글로벌 이마트관 오픈시 김, 과자, 음료, 된장등 중국인들이 많이 찾는 가공식품과 함께, 전기밥솥, 홍삼정, 여성위생용품 등 100여개 상품의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올해 상반기까지 500여개 품목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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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온라인몰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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