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동 두바이서 열린 ‘거번먼트 서밋’서 혁신 스토리 전파

Է:2015-02-09 14:31
ϱ
ũ
삼성전자, 중동 두바이서 열린 ‘거번먼트 서밋’서 혁신 스토리 전파
삼성전자 윤부근 CE(소비자가전)부문 대표가 9일 두바이 메디나 쥬메이라 호텔에서 열린 ‘거번먼트 서밋(The Government Summit) 2015’에서 삼성전자 혁신을 주제로 연설에 나섰다.

올해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UAE 총리 겸 부통령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총리 주관으로 열렸다. 세계 유수기업과 정부기관의 전문 지식, 선진사례를 공유하는 회의다.

윤 대표는 국내 업계 최고경영자(CEO) 중 처음 연설자로 초청돼 3000여명의 아랍지역 정부관계자들과 만나 도전과 혁신을 주제로 연설에 나섰다. 윤 대표는 “삼성전자 근간이 되는 제품, 프로세스, 인재 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지금의 위상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그 사례로 윤 대표는 스마트폰, LED TV, 프리미엄 냉장고 등을 들었다. 또 윤 대표는 “혁신을 위해 익숙한 곳을 벗어나려는 과감한 결단과 문제 해결을 위한 간절함, 주인의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3억7000만 인구의 아랍 시장을 무대로 시스템 에어컨 등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인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적극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