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품 직구 쇼핑몰 ‘쇼핑스토리닷컴’, 중국 최대 명절 춘절 맞아 인기몰이

Է:2015-02-01 11:27
ϱ
ũ
◆쇼핑스토리닷컴(shopping-story.com), Made in Korea, Sales in China

중국 최대의 명절인 춘절을 맞아 한국 상품을 중국 현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직접 구매하려는 중국인이 크게 늘면서 중국쇼핑몰인 ‘쇼핑스토리닷컴’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상품 전용 직구 중국쇼핑몰인 쇼핑스토리닷컴(www.shopping-story.com)은 작년 12월 시범서비스를 마치고 올 1월 정식 했으며, 오픈 당일 중국인 순방문자수가 수만 명이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의 한국상품 직구시장 폭발적 성장 “한국 온라인 유통시장의 새로운 활로 개척”

㈜디지털플래닝 김판호 대표이사는 “현재 한국 온라인 유통 시장은 특정 매체의 독과점으로 인한 지속적인 광고비 상승, 업체간 치열한 경쟁, 장기불황 조짐 등의 이유로 심각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중소 제조업체 또한 해외 시장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특히 거대 성장 시장인 중국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실제로 중국의 해외직구 시장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한류 열풍을 타고 의류, 화장품, 가공식품, 영·유아용품, 생활용품 등을 중심으로 한국 상품의 인기는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김 대표는 특히 중국 소비자는 물론 중국 현지에 B2B 중심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며, 제조 및 유통업체의 독립 브랜드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이 차별화 전략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중국 현지에 마케팅 전문 조직을 두고 중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바이두, 블로그, QQ, 웨이신, 웨이보 등을 활용하고 전담 CS 조직도 운영한다. 배송은 중국 배송 전문 업체인 순풍익스프레스, 나이스월드항공해운(나이스택배) 등과도 계약을 체결했다. 결제시스템도 중국 소비자의 90%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알리바바 그룹의 알리페이를 도입했다.

쇼핑스토리닷컴을 운영하는 ㈜디지털플래닝은 인터넷 초창기부터 광고, 마케팅 경험을 쌓아온 유명 인터넷 매체 출신의 온라인 광고 전문가, 마케팅 플랫폼 개발 전문가, 중국 현지 마케팅 전문가 그룹이 설립한 '중소기업 수출 인큐베이팅 벤처 기업'이다.

쇼핑스토리닷컴은 입점몰들이 하루 빨리 중국 현지에서 독자적으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자 미션이다. 중국 도·소매업자들에게는 쇼핑스토리닷컴을 통해 타오바오, 이타오, 티몰 등에서 손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쇼핑스토리닷컴 사이트 자체를 분양 모델화하여 중국 셀러 모집도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