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우, 세종재단 이사장 선임

Է:2015-02-05 15:32
ϱ
ũ
박준우, 세종재단 이사장 선임
박준우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세종재단 이사장으로 최종 선임됐다. 세종재단은 외교부의 추천을 받은 박 전 수석을 재단 이사장에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박 전 수석은 지난해 9월 재단 관계자와 만난 자리에서 자신이 이사장직에 오를 것이란 취지로 말하는 과정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결정한 일”이라고 발언, ‘청피아(청와대+마피아) 낙하산 인사’ 논란을 자초했었다.

2013년 직업 외교관으로는 처음으로 청와대 정무수석에 발탁됐지만, 이듬해 6월 박근혜 대통령의 ‘중폭 개각’ 및 청와대 인적 쇄신 때 조윤선 현 정무수석으로 교체됐다.

세종재단은 민간 외교·통일 분야 연구소인 세종연구소를 부설기관을 두고 있다. 재단 이사장직은 전임 이사장이던 권철현 전 일본주재 대사가 지난해 1월 지방선거 출마를 위해 사임한 뒤 1년째 공석상태였다. 재단 이사회는 지난해 11월 박 신임 이사장 선출을 결의했고 이날 외교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최종 결정했다.

박 신임 이사장은 서울대 법대를 나와 외무고시(12회)를 거쳐 일본대사관 정무과장, 대통령비서실 국장, 외교통상부 기획관리실장, 주 유럽연합(EU) 대사 등을 역임했다.

신창호 기자 procol@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