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크림빵 아빠’ 사고 당시 용의차량 CCTV 공개, 일찍 공개됐더라면…

Է:2015-01-30 10:52
:2015-01-30 10:58
ϱ
ũ
[영상] ‘크림빵 아빠’ 사고 당시 용의차량 CCTV 공개, 일찍 공개됐더라면…
동영상은 아래에 있습니다. 사진= 청주 흥덕경찰서 제공
충북 청주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 흥덕경찰서가 뺑소니 용의차량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오전 1시30분쯤 사고 지역 근처의 차량등록소와 청주 자동차 검사소에 설치된 CCTV 영상이다.

영상에는 회색 SUV 차량이 차량등록소와 청주 자동차 검사소를 지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영상을 통해 용의차량이 윈스톰으로 특정할 만하다. 이 영상이 보다 일찍 공개됐다면 피의자를 보다 빨리 찾았을 거란 아쉬움이 남는다.

경찰은 당초 BMW 승용차를 유력한 용의차량으로 보고 초동 수사를 벌였다. 이마저도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이 뉴스를 보고 BMW 차량을 용의자로 지목하며 벌인 수사다. CCTV가 공개되지 않았거나 피해자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지 않았다면 이 사건은 미궁 속으로 빠질 뻔 했다.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 흥덕경찰서는 용의자 허모(38)씨가 29일 오후 11시5분쯤 아내와 함께 경찰에 자진 출두해 자수했다고 29일 밝혔다. 허씨의 아내 A씨는 이날 오후 7시쯤 경찰에 전화를 걸어 ‘남편에게 자수하라고 설득중인데 경찰이 출동해 도와줬으면 좋겠다’고 신고했다.

한편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교사 임용고시 준비를 도우려 화물차 기사일을 하던 강모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30분쯤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들고 귀가하던 중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용의자 허씨는 사고 당시 직장 동료들과 소주 4병을 마시고 운전을 한 사실이 드러났다.



김동우 홍성헌 기자 lov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