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이랜드FC 레니 감독 “대표팀 수비력 환상적”

Է:2015-01-29 14:33
ϱ
ũ
[프로축구] 이랜드FC 레니 감독 “대표팀 수비력 환상적”
2015시즌 프로축구 2부리그에 참여하는 서울 이랜드FC의 마틴 레니(40·영국) 감독이 2015 아시안컵 축구대회에 출전 중인 한국 대표팀의 경기력을 높이 평가했다.

레니 감독은 29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장 어려운 상대인 호주를 결승에서 만나게 됐지만 최상의 대진이 성사돼 재미있을 것”이라며 “아시안컵에 출전한 한국 대표팀은 수비에서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스코틀랜드 출신인 레니 감독은 “(대표팀이 아시안컵 결승에 올라) 우리 모두에게 환상적인 시간이 되고 있다”며 “호주가 개최국이라 팬들의 응원 열기가 대단할 것이기 때문에 잘 대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미국프로축구(MLS) 밴쿠버 사령탑을 지낸 그는 “한국이 월드컵 8회 연속 진출, 올림픽 동메달,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이어 아시안컵 우승에 한 걸음만 남긴 것을 보면 유스 시스템이나 선수 교육 프로그램이 잘 돼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함께 기자회견에 참석한 골키퍼 김영광(32) 역시 “우리 대표팀의 경기력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어서 결승에서 완벽한 모습으로 100% 이길 것”이라며 “골키퍼들이 잘 해주고 있어서 뿌듯하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다”고 말했다.

지난 시즌 프로축구 1부 리그인 경남FC에서 뛴 그는 "무실점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면 좋겠고 그로 인해 축구 붐이 일어서 팬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대표팀에 덕담을 건넸다.

전날 훈련을 시작한 신생팀 이랜드FC의 2015시즌 전망도 설명했다. 레니 감독은 “이제 전쟁에 나가야 하는데 김영광, 김재성과 같이 경력이 좋고 훌륭한 베테랑 선수들이 함께 해줘 고맙게 생각한다”며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은 만큼 1부 리그로 승격할 수 있다는 사실에 추호의 의심도 없다”고 자신감을 내보였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