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노키아, 5G 네트워크 신기술 개발 협력키로

Է:2015-01-19 10:18
ϱ
ũ
LG유플러스-노키아, 5G 네트워크 신기술 개발 협력키로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김선태 SD 본부장(오른쪽)과 노키아 코리아 대표 앤드류 코프(왼족)가 LG유플러스 본사에서 MOU 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세계적인 LTE 통신장비업체인 노키아와 함께 차세대 통신망인 5G 네트워크 신기술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노키아는 두 회사의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 및 신규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LTE-A와 5G 네트워크 기술 공동 연구, LTE에서 5G로의 효율적인 네트워크 진화 방안 연구 등이며 차세대 5G 기술 공동 개발을 핵심으로 한다.

특히, 두 회사는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도입을 위해 신기술 검증부터 실험실 테스트 및 상용망 시험까지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연구와 제품 개발 프로젝트 운영을 공동으로 진행하는 등 구체적인 형태로 추진된다.

LG유플러스와 노키아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많은 80MHz의 주파수 대역을 적극 활용해 국내·외 차세대 이동통신 표준화 주도는 물론, IoT를 비롯한 관련 기술을 상용화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김선태 SD본부장은 “노키아와 5G 기술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LTE 서비스를 넘어서는 5G 네트워크 핵심 기술을 더 빨리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생활이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이고 여유 있는 생활방식을 만들어가는 ‘뉴 라이프 크리에이터’로서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