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가 지난 2014년 내수 6만9036대와 수출 7만2011대를 합쳐 모두 14만1047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SUV 시장 성장세에 따른 내수판매 확대에 힘입어 2년 연속 14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전년 대비 3.2% 감소한 실적이다. 내수 판매는 전년 대비 7% 이상 증가한 수치로, 지난 2005년(7만3543대) 이후 최대 실적이다. 차종별로는 ‘코란도 스포츠’와 ‘뉴 코란도 C’가 전년 대비 각각 20.7%, 13.1% 증가했다. 수출은 우크라이나 사태와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루블화 폭락 사태로 전년 대비 11.8% 감소했다. 이유일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신차 출시 없이 상품성 개선모델 만으로 5년 연속 판매 성장세를 달성한 것은 큰 성과”라며 “신차 ‘티볼리’ 출시를 통해 국내외 SUV 시장 성장세에 적극 대응해 나감으로써 글로벌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도영 기자 dynam@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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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지난해 14만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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