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의원, 용인구성지구 행복주택 건립 취소 요구 서신 국토부 장관에 보내 ...국토부 수용

Է:2014-12-18 22:48
:2014-12-18 23:12
ϱ
ũ
이상일 의원, 용인구성지구 행복주택 건립 취소 요구 서신 국토부 장관에 보내 ...국토부 수용
새누리당 이상일(용인을) 국회의원은 용인시 기흥구 청덕동 구성지구 학교부지에 계획된 행복주택 건설사업승인을 취소해줄 것을 요구하는 서신을 지난 15일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보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이 의원의 요구를 수용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이 의원은 서신에서 “구성지구 학교부지는 조성 당시부터 초등학교 부지로 계획된 곳”이라며 “그러나 국토부는 지역주민들과 어떠한 사전협의 절차도 없이 행복주택건설사업계획을 승인했다”며 취소를 요구했다.

이에 국토교통부 김정렬 공공건설주택추진단장은 이날 이 의원에게 “서신을 받은 서 장관이 긍정적으로 검토하라고 지시한데다 구성지구 주민들의 반발에 이유가 있다고 판단해 행복주택 승인을 취소하고 학교부지로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19일 관계기관 회의를 열어 이 같은 입장을 확정한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17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차혜숙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도 서신을 보내 구성지구 학교부지에 당초 계획대로 초등학교를 신설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청덕초등학교는 당초 기준인 30학급보다 많은 42학급으로 설립됐지만 학생 수가 계속 늘어나 현재 48학급이 됐고 2018년에는 54학급 규모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초등학교를 조속히 신설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