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필리핀서 의료선교 봉사활동

Է:2014-12-17 23:56
ϱ
ũ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이상욱)은 11~17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필리핀에서 안과질환 환자들을 대상으로 백내장·녹내장 무료수술을 하는 등 의료선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병원 측은 1000여명의 환자를 위한 무료진료와 안과수술 외에도 초·중·고교 학생들을 의료봉사에 동참시켜 따뜻한 마음과 넓은 시야를 가진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한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했다.

이상욱 병원장은 “초·중·고교 학생들이 지역봉사, 환경봉사, 문화 봉사 등의 활동을 통해 국제교류전문가로 성장, 세계를 배우고 세상을 움직여 사랑을 전파하는 비전을 가진 청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측은 “의료진 이외에 남을 위해 도울 수 있는 마음만 있으면 언제든지 병원의 의료봉사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문은 열어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봉사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인 세하(13)군이 의료진과 함께 했으며 올해에만 두 번째 자비량으로 행사를 주관한 이상준(안과)박사도 “내가 얼마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나에게는 아주 작은 것 일지라도 제3세계의 그 누군가에게는 소망하는 일이 될 수 도 있다”고 말했다.

평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며 해외의료봉사에 동행한 곽춘호 행정처장은 “매년 휴가까지 반납하면서 수고하는 병원 교직원들을 볼 때마다 감동을 느낀다”며 “고신대복음병원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병원이 되고 있음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감성경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가치경영을 준비하는 고신대복음병원은 지역 내 저소득층과 다문화 가정뿐 아니라 동남아의 어렵고 가난한 지역에서의 봉사를 거점병원 육성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의료나눔을 선도하고 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