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으로 동심에 꿈과 희망을”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 16일 정기연주회

Է:2014-12-12 15:46
ϱ
ũ
“클래식으로 동심에 꿈과 희망을”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 16일 정기연주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최영철)는 오는 16일 오후 7시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사진) 제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연주회에는 목포 강진 담양 장성 보성 여수 등 6개 지역 400여명의 아동들이 모여 꿈과 희망의 합주를 펼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가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는 영상 상영에 이어 대중에게 익숙한 클래식 음악, 캐럴과 영화 OST 등 다채로운 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지난 1년 간 드림오케스트라 내 단원들의 모범이 되었던 아동들이 전남도교육감상을 받는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는 베네수엘라의 엘시스테마를 모델로 삼아 빈곤계층 아동들에게 음악을 통해 꿈을 갖게 하고 정서발달 및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10년 10월 목포산정농공단지에서 35명의 아이들로 시작됐다. 악기 한 번 연주해 본 적 없었던 아이들에게 악기를 쥐어주고 일주일에 2회씩 연습을 통해 꿈과 재능을 발견한 결과 현재 35여곡이 넘는 합주를 할 정도의 실력을 갖추게 됐다. 현재는 총 6개 지역에 오케스트라단이 만들어지면서 400여명의 아동들이 무료로 악기교육을 받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최영철 전남본부장은 “현재 드림오케스트라단을 통해 악기교육을 꾸준히 받은 아동들의 경우 정서적인 안정과 사회성이 향상되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드림오케스트라 오승석 총지휘자는 “연주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음악을 느끼고 감동받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061-921-4397)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