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교수,일본군 위안부 특강 일본 순회 나섰다

Է:2014-12-10 09:10
ϱ
ũ
서경덕 교수,일본군 위안부 특강 일본 순회 나섰다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을 방문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본군 위안부 특강을 펼쳤다.

서 교수는 9일 오후 일본 도쿄 YMCA에서 현지 대학생들에게 일본군 위안부의 실상을 소개했다.

올해 초부터 서 교수가 전개하는 ‘K-lecture(특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계 인권선언일’(12월 10일)을 맞아 여성 인권을 강조하는 차원에서 기획했다.

서 교수는 “특강을 앞두고 가수 이승철의 일본 입국 거절 등 양국 간의 감정 대립이 첨예해 프로젝트가 무산될까봐 걱정을 많이 했으나 도쿄 한복판에서 강의를 하게 돼 다행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한국과 일본의 정치적인 문제를 넘어 세계 여성 인권의 문제라는 점을 부각해 학생들에게 알려주자 머리를 끄덕이며 이해하는 표정이었다”며 만족해했다.

그는 도쿄를 시작으로 내년 인권선언일까지 오사카·교토·나고야·히로시마·삿포로 등 일본의 주요 10개 도시를 돌며 일본군 위안부와 한일 간 역사 문제를 주제로 한 특강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서 교수는 지난달 일본군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부인하는 아베 총리의 발언을 비판하는 페이스북 영상광고를 제작했다. 이 광고는 현재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