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미국 밀레니얼 세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Է:2014-12-08 22:12
ϱ
ũ
미국에서 1982∼2000년 사이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가 선호하는 가전 브랜드는 LG전자로 나타났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밀레니얼 세대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컨설팅업체 퓨처캐스트의 자체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가 LG전자와 나이키, 코카콜라, 새뮤얼 애덤스, 바카디 등 5대 브랜드를 선호한다고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LG전자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LG전자 칠레법인이 제작한 84인치 초고화질(UHD) TV 광고 때문이다. 지난해 9월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조회 수가 8일 현재 1735만 건에 육박한다. 이 영상은 면접을 가장한 몰래카메라다. 면접을 하는 사무실에 TV가 설치돼 있는데 면접이 시작되면 맑은 하늘에 혜성이 곤두박질치거나, 거대한 먼지바람이 사무실로 달려오는 장면이 보인다. 이를 본 면접자들의 당황하는 모습이 광고의 하이라이트다.

이 영상을 본 밀레니얼 세대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전파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자연스레 바이럴(입소문) 마케팅도 됐다는 게 퓨처캐스트의 설명이다.

한편 LG전자 스마트폰 G3는 최근 미국 국가안전보장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가 심사하는 보안 인증을 통과했다. NIAP는 미국 국방부 산하기관 및 기타 정부기관에 납품하는 스마트폰의 보안 규격을 인증하는 기관으로, 미 정부의 기밀정보를 취급하는 단말기는 반드시 NIAP의 검증을 거쳐야 한다. LG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인정받은 만큼 연방정부 산하 각 기관에 G3를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