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출자격 확인시 승인률 높은 곳으로 상담받는 것도 중요해

Է:2014-12-04 10:25
ϱ
ũ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시 승인률 높은 곳으로 상담받는 것도 중요해
몇 년 전부터 개인들의 부채가 사회적으로 위태로운 지경에 이르자 정부는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과 같은 서민구제 금융상품을 만들었다. 이 중 서민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햇살론은 캐피탈, 카드사 등의 대부업체에서 연 20~34.9%대의 높은 대출이자에 힘들어하는 서민들에게 정부가 대신 신용보증을 서주고 연10%대 이하의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서민대출 공동브랜드다.

햇살론으로 고금리 신용대출을 전환대출 시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연봉이 3천만원 정도인 직장인 A씨, 부양가족 4명이어서 급여보다 지출비용이 초과될 때가 많다. 부족한 자금을 현금서비스로 대체했지만 어느새 원금이 불어나고 상환을 제대로 못하자 신용등급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결국 대부업체의 고금리 직장인신용대출을 받아 막았지만 매달 다가오는 이자가 너무나 부담이었다. 총 2000만원 정도를 대출받아 이자로만 월 50만원이 나가는 상황에서 햇살론으로 전환하니 월평균이자가 9만원대로 줄어들어 A씨는 숨통이 확 트였다. 햇살론은 대환을 위해 신청하는 경우가 많지만 생활이 어려운 서민들에겐 대환과는 별도로 1000만원까지 생계자금 지원도 가능하다.

햇살론은 월 70만원이상 급여를 3회이상 수령했고, 최근 3개월 이내에 30일 이상 연체경력이 없으면 대출자격이 된다. 생계자금 1000만원과 대환대출 2000만원을 합해 최대 30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 8.4%~10.8%까지다.(2014년 12월 기준) 1000만원을 대출 시 월평균이자는 4만8000원이면 되고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전혀 없다. 하지만 보증보험료 연1%는 공제된다. 상환기간은 최장 5년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저축은행,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인데 각 금융기관마다 대출자격이 상이하여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 곳에서 상담을 받는 것도 중요하다.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 곳을 이용하면 무방문 무서류로 모든 접수나 심사가 가능하여 한도 확인 이후 팩스 송부만으로도 모든 심사가 이루어진다. 직장인의 경우 상담부터 입금 받기까지 1~2일 정도면 가능하다. 단 최종 승인 확정 후 계약서를 작성할 때 한 번은 방문해야 되는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은 전국의 지역센터에서 운영하는 무료출장 대출서비스를 신청하면 방문하지 않고도 대출금을 수령할 수 있다.

햇살론 신용대출을 상담(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홈페이지(www.haetsallo.co.kr)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