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눈코성형’ 주의점은?

Է:2014-11-25 14:11
ϱ
ũ
예비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눈코성형’ 주의점은?
수능이 끝났다. 수능에 대한 압박감에 밤잠을 설쳤던 고3 학생들이 대다수 일 것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수년을 준비한 대업을 마무리 짓는다는 홀가분한 마음과 함께, 수능 후의 계획을 꼼꼼히 세우며 앞으로 다가올 자유에 대한 기대에 부풀어 있는 수험생들 역시 많은 게 사실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후 계획을 살펴보면,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위시리스트윗자리를 떡 하니 차지하고 있는 성형수술이다. 언제부터인가 성형수술은 수험생들이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일 상위에 랭크되며 하나의 수능풍속도로 자리 잡았다.

실제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강남의 성형외과에는 성형수술을 상담하는 수험생들의 문의가 눈에 띌 정도로 예비 대학생들의 성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목격할 수 있다. 그 중 눈성형과 코성형은 대다수의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성형수술 중 1,2위를 차지할 정도로 단연 수험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성형수술이다. 하지만 선호도가 높고 성형 케이스가 많은 만큼, 수술 후 부작용 사례 역시 다수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청담유성형외과 양동준 원장은 “눈코성형을 선호하는 예비 대학생들이 다수이고 그에 따른 성형케이스가 늘어가는 만큼, 이에 비례하여 눈코성형 후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수험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고 말했다.

이어 양 원장은 “아직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미성숙한 어린 수험생들의 경우는 시술 전 좀 더 꼼꼼한 상담과 진단, 성형 전후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해 잘못된 눈코성형수술로 인한 피해의 위험을 줄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뼈를 건드리는 코성형의 경우 수술 전 세밀한 진단을 통해 반드시 성장판이 닫혔는지를 확인, 해당 수험생의 성장판 개폐 여부에 따라 수술진행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장판이 열려있는 경우는 뼈가 자라 수술 이후에도 변형을 가져올 수 있어 수술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눈코성형의 방법 및 개인의 회복 차이에 따라 눈코성형 후의 통증과 염증·부종이 남는 시간은 다소 소요될 수 있다. 하지만 일정한 회복기간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염증 및 부종증상이 이어진다면, 빨리 전문의를 찾아 임상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에게 증상을 보이고 조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송병기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