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의 국립경찰 전통병원(병원장 도데록)이 부산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이상욱)을 방문해 MOU를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했다.
국립경찰 전통병원 관계자들은 11일 오전 9시 부산 김해공항으로 입국한 뒤 고신대복음병원에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앞서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 봄 두 차례에 걸쳐 직접 베트남 국립경찰 전통병원을 방문해 교류의향서를 전달했다. 지난 4월에는 이상욱 병원장이 직접 베트남 병원을 방문해 심도 있게 협력을 논의한 바 있다.
베트남 전통병원은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양·한방 협진을 펼치는 국립병원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암치료에 있어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는 병원이다. 하지만 수술시설이 낙후되고 방사선 치료등 체계적인 항암치료시절이 부족해 인프라를 갖춘 한국의 의료기관과 협력을 희망해왔다.
협약식에서 전통병원 응유엔 탄하이 부원장은 “한국의 전통 있는 암전문 대학병원인 고신대복음병원을 견학한 후 암 치료의 선진시스템이 갖춰진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MOU를 통해 베트남 암 환자들에게도 시스템을 적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지난 봄 베트남 하노이에서 헝비엣 암병원과 MOU를 체결하고 동남아 지역 거점병원 진출 시대를 연 고신대복음병원 이상욱 병원장은 “베트남 국립경찰 전통병원은 국가가 직접 운영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과의 실질적인 의료교류를 위한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 봄 홍비엣 병원에 이어 국립병원과의 양해각서 체결로 이상욱 병원장이 추구하는 거점병원 육성이 베트남 지역에서도 꽃을 피울 수 있게 됐다. 고신대복음병원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올 하반기 의료나눔 행사를 베트남 환자를 대상을 진행하게 되며, 베트남 국립경찰 전통병원 관계자들은 12일부터 벡스코 전시홀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BIMTC)에도 참가한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고신대복음병원~베트남 국립경찰 전통병원 MOU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