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학 목원대 제8대 박노권 총장 1일 취임

Է:2014-09-01 14:32
ϱ
ũ

오전 10시30분 교내 채플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등 1000여명 참석

기독교대학 목원대 제8대 박노권 총장 1일 취임
박영태 목원대 감리학원 이사장이 1일 박노권 신임 총장에게 교기를 전달하고 있다. 목원대학교 제공
기독교대학 목원대학교 제8대 박노권(57) 총장이 1일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박영태 이사장을 비롯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병석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김인식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김희관 대전고검장, 장종태 서구청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등 주요 기관장과 한밭대학교 송하영 총장, 한남대학교 김용환 부총장,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한양수 감독, 총동창회 등 학내외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목원인 모두의 지혜를 모아 새로운 100년을 내다보는 목원 발전의 큰 그림을 그릴 때”라며 “세계 최고를 향한 목원의 도전과 혁신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목원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장차 목원 100주년을 대비해 ‘꿈과 열정이 있는 건강한 교육공동체- 목원대학교’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박노권 총장은 구체적 전략으로 건학이념 구현을 통한 기독교대학으로 정체성 유지, 안정적인 재정확보를 위한 학교발전기금 조성, 잘가르치는 대학 ACE사업 및 대학특성화(CK) 등을 통한 학생 교육만족도 향상, 모든 구성원이 잠재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의사소통 활성화, 경쟁력 있는 대학 만들기를 위한 연구 및 행정역량 강화, 내구성이 강한 대학을 만들기 위한 직제개편 및 합리적 구조조정 등을 제시했다.

취임식에서 박 총장은 1억원을, 전재모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총동문회에서 4억원을, 조경춘 신학과 동문이 4억원을 대학발전기금으로 약정했다.

박 총장은 목원대 신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드류대에서 박사(철학) 학위를 받았다. 1996년에 목원대 신학대학 교수로 부임한 이후 학생상담봉사센터 소장, 신학대학원장, 신학대학장, 학생생활연구소장, 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2018년 8월말까지 4년간이다.



대전=정재학 기자 jh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