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학 목원대학교 제8대 박노권(57) 총장이 1일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박영태 이사장을 비롯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박병석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김인식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김희관 대전고검장, 장종태 서구청장, 허태정 유성구청장 등 주요 기관장과 한밭대학교 송하영 총장, 한남대학교 김용환 부총장,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한양수 감독, 총동창회 등 학내외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목원인 모두의 지혜를 모아 새로운 100년을 내다보는 목원 발전의 큰 그림을 그릴 때”라며 “세계 최고를 향한 목원의 도전과 혁신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목원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장차 목원 100주년을 대비해 ‘꿈과 열정이 있는 건강한 교육공동체- 목원대학교’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박노권 총장은 구체적 전략으로 건학이념 구현을 통한 기독교대학으로 정체성 유지, 안정적인 재정확보를 위한 학교발전기금 조성, 잘가르치는 대학 ACE사업 및 대학특성화(CK) 등을 통한 학생 교육만족도 향상, 모든 구성원이 잠재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의사소통 활성화, 경쟁력 있는 대학 만들기를 위한 연구 및 행정역량 강화, 내구성이 강한 대학을 만들기 위한 직제개편 및 합리적 구조조정 등을 제시했다.
취임식에서 박 총장은 1억원을, 전재모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총동문회에서 4억원을, 조경춘 신학과 동문이 4억원을 대학발전기금으로 약정했다.
박 총장은 목원대 신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드류대에서 박사(철학) 학위를 받았다. 1996년에 목원대 신학대학 교수로 부임한 이후 학생상담봉사센터 소장, 신학대학원장, 신학대학장, 학생생활연구소장, 한국기독교상담심리치료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2018년 8월말까지 4년간이다.
대전=정재학 기자 jh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기독교대학 목원대 제8대 박노권 총장 1일 취임
오전 10시30분 교내 채플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등 1000여명 참석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