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경기북부경찰청 조기에 설립하겠다"

Է:2014-04-10 17:28
ϱ
ũ

[쿠키 사회] 새누리당 경기지사 경선 후보 두 명 중 한 명인 정병국 의원은 경기북부지역에 독립된 경찰청을 조기에 설립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10일 경기지방경찰청 제2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일부 보완하는 내용을 포함해 조기 개청 방안을 관련 중앙 부처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서울 면적의 4배나 되는 경기북부지역 인구가 315만명인데 경찰관 1인당 담당 인구수가 서울 400여명의 2배 가까운 772명으로 치안 여건이 매우 취약하다”면서 “경기경찰2차장이 경기북부 11개 경찰서를 관리·감독하고 있으나 실질적인 권한이 없어 지역을 책임지는 치안 수행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접경지역이라는 특수성이 있어 보안 경찰 활동이 중시되는 등 독자적인 치안 정책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의 시행령과 시행규칙 보완 안에는 현행 경기경찰2청의 ‘1차장 5과(경무·생활안전·수사·경비교통·정보보안)’ 체제를 ‘1청장 1차장 3담당관(홍보·청문·정보통신) 9과(경무·생활안전·여성청소년·수사·형사·경비·교통·정보·보안)’ 체제로 개편하는 내용이 담겼다. 130명의 인력 확충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했다.

정 의원은 “경기북부경찰청 설립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됐던 경찰공무원 인원 문제도 정부의 경찰 인력 확충 방침에 따라 자연스레 해결됐다”고 말했다.

경기경찰2청은 개청 7년 만인 2012년 독립청사를 갖췄고 앞서 경기북부지방경찰청(가칭) 신설을 골자로 한 법률도 2011년 말 제정됐으나 진척이 없는 상황이다.

의정부=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sagu@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