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에 드리는 기도] 숫자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Է:2014-04-08 02:45
ϱ
ũ

주님, 이 땅에서 보내신 생애 마지막 40일을 기억하는 사순절입니다. 다시 주님의 마음을 묵상합니다. 하나님이 한국 교회를 축복하셔서 부흥 성장케 하심을 감사합니다. 그러나 복음의 본질을 외면한 채 우리는 성장이라는 숫자에 너무 매여 있음을 참회합니다.

양적 성장 뒤에 있는 질적 하락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아직도 개 교회는 교인 수를 자랑하고 재정을 자랑하고 자만합니다. 그래서 많은 교회들이 이동성장을 좋아하고 있으며 잘못된 경우 ‘양 도둑질’(다른 교회 교인을 빼오는)을 서슴지 않고 오직 양적 성장에만 매달려 그 숫자 놀음에 울고 웃습니다. 교단은 대교단, 장자교단을 자랑하며 교만에 빠집니다. 특히 목회자들이 이런 어리석음에 빠져 양적 성장에 목을 매고 있으며 성취되었을 때 교만하고, 적다고 낙심합니다.

주여, 이 사순절에 주님의 복음 정신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한 영혼의 중요성을 알게 하시고, 많은 쭉정이 신자를 자랑할 것이 아니라 알곡 신자를 세우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 특히 목회자부터 겸허히 십자가 앞에 우리 자신을 내려놓게 하옵소서. 오직 주님, 오직 십자가, 오직 믿음만을 붙들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김경원 목사(서울 서현교회)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Ŀ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