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성범죄 예방 적극 나서

Է:2014-03-19 14:26
ϱ
ũ

[쿠키 사회] 전남 순천경찰서(서장 우형호)가 지역의 장애인 성폭력 예방을 위해 적극 나섰다.

순천경찰서는 19일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우형호 서장을 비롯해 장애인대책협의회 정한나 공동위원장 등 11개 장애인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성폭력 예방을 위한 상반기 성폭력 대책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성폭력범죄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소속기관 단체와의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성폭력발생 및 재범방지 예방에 대한 토론을 펼쳤다.

순천경찰은 그동안 성범죄 노출 대상자 가운데 장애인단체와 유관기관 합동으로 고위험 대상자를 선정한 후 전문상담사와 직접 방문해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 성범죄 전력자에 대한 1대 1 전담관리로 성범죄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112순찰차 네비게이션에 고위험 대상자와 성범죄 전력자를 등록해 상시 순찰 관리시스템으로 집중 순찰에 나서고 있다.

순천경찰은 이 같은 예방활동 강화 결과 지난해에는 전년도에 비해 성범죄 발생률 25% 감소, 재범률은 66%나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우형호 서장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자’는 슬로건 아래 전 직원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계층에 대한 성범죄 예방과 재범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