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月 24日)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벧전 4:7∼8)
“The end of all things is near. Therefore be clear minded and self-controlled so that you can pray. Above all, love each other deeply, because love covers over a multitude of sins.”(1 Peter 4:7∼8)
모든 것에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사람의 생명도, 우주만물의 생명도, 종말이 있습니다. 사람은 매일 종말적인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매일매일 ‘오늘이 내 생의 마지막 날이다’라는 비장한 각오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우리는 매일 마음을 깨끗이 하고, 절제를 통해 삶을 아름답게 근신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웃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은 모든 허물을 덮어 버립니다. 원수를 사랑하라고 한 것 같이 공동체에서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이것이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신 종말론적 삶입니다.
<종교국>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