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화훼보존화 사업 홍보활동에 박차

Է:2014-02-06 20:19
ϱ
ũ
태안군, 화훼보존화 사업 홍보활동에 박차

[쿠키 사회] 충청남도 태안군이 ‘화훼향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보존화사업을 실시, 홍보 및 마케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안군은 지난 2012년 화훼명품화사업단을 구성한 이래 프리저브드 플라워, 즉 보존화 생산 기술을 이전 받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다. 보존화는 특수 보존액을 사용해 생화 탈수, 탈색 및 착색 등의 과정을 거쳐 장기간 보존할 수 있게 만든 꽃이다. 반영구적으로 보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태안 군민들은 직접 보존화 작품을 만드는 한편, 비누와 화장품 등 가공품 생산까지 시작했다. 이 결과물은 태안꽃축제 등지에서 직접 소비자들과 만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태안군은 올해부터 홍보 및 판촉,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수도권에서 전문 체인점 위주의 판매를 실시 할 예정이고, 나아가 꽃 수출과 해외시장 개척까지 내다보고 있다.

태안군화훼명품화사업단은 이미 지난해 12월 3일부터 5일까지 태안군보존화 ‘샤이니’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한 바이어 미팅과 시장조사를 실시했다. 우리나라보다 일본의 보존화 시장이 큰 만큼 수출 시에는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태안군청사를 찾은 사람들에게 보존화 작품을 알리기 위한 전시회도 개최한다. 태안군청 로비에서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태안군보존화연구회의 작품 60여점을 전시하기로 한 것.

태안군화훼명품화사업단 관계자는 “2013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실적을 평가하는 향토산업육성사업 2013년도 사업평가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사업단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 보존화 작품을 전시하고 화훼가공상품을 선보이며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