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전남도 도시계획 연찬회·학술세미나 外

Է:2013-12-20 01:28
ϱ
ũ

전남도 도시계획 연찬회·학술세미나

전남도는 19∼20일 여수 경도리조트에서 도시계획 연찬회와 학술세미나를 연다.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연찬회·세미나에는 도와 22개 시·군 도시계획 담당공무원, 국토도시계획학회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주제발표를 통해 ‘환경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도시발전 방향’을 논의하게 된다. 도시재생특별법 시행에 따른 시·군 준비사항에 대한 설명회와 순천 도시재생계획수립 현장방문도 곁들여진다.

순창군 용궐산에 치유의 숲 조성

전북 순창군이 동계면 용궐산에 ‘치유의 숲’을 조성했다.

순창군은 20억원을 들여 섬진강변의 용궐산(해발 646m) 일대 203㏊에 80여종의 나무 12만여 그루와 화초류 4만 본을 심었다. 숲 속에는 휴게소, 정자, 원두막 3곳, 탐방로 등 명상할 수 있는 쉼터도 마련했다. 체험거리에는 섬진강을 건널 수 있는 징검다리 산책길과 4㎞에 이르는 숲 속 돌길을 만들었다. 순창군은 앞으로 자생식물원과 트레킹 길도 조성해 도시민에게 아름답고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무궁화대상 행정부문 대상 수상

광주 남구는 “최영호 구청장이 대한무궁화중앙회가 최근 서울 공군회관에서 개최한 창립 37주년 기념 및 제22회 대한민국 무궁화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최 구청장은 2010년 민선 5기 출범 이후 ‘사람중심 건강남구’를 구호로 내걸고 각종 현안사업 추진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주민결정형 행정시스템’을 도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 구청장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전국 기초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장성군 편백유통센터 개관

전남 장성군은 19일 지역에서 생산된 편백 관련 제품을 한 데 모아 전시·판매할 수 있는 편백유통센터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5억원을 투입해 건립된 장성편백유통센터는 (구)월평초등학교 황룡분교에 연면적 348㎡, 지상 1층 규모로 편백 제품 전시실과 판매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군은 편백 향과 피톤치드가 가득한 체험 방을 통해 천연 염색체험과 편백 비누 만들기, 편백나무 블록 놀이 등의 체험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