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박성경 이랜드 부회장, 이랜드월드 대표이사 사임 外
박성경 이랜드 부회장, 이랜드월드 대표이사 사임
이랜드는 박성경 이랜드 부회장이 지난 11일자로 이랜드월드 대표이사를 사임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이랜드월드는 이랜드그룹의 지주사격인 회사다. 민혜정 이랜드월드 공동대표도 이날 박 부회장과 함께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났다. 대신 이랜드는 최종양 이랜드위시디자인 경영자, 김연배 농업회사법인 맛누리경영자, 정성관 이랜드그룹 생산총괄책임자(CPO) 등 3인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 이랜드는 “책임경영 강화 차원으로 4대 그룹처럼 실무 경영진들의 활동 폭을 넓혀주기 위한 포석”이라며 “박 부회장은 앞으로 신사업과 해외사업을 챙기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CJ, 고객과 함께 소외아동 돕는 통합기부 캠페인 전개
CJ그룹은 소외아동 돕기 통합기부 캠페인 ‘CJ도너스캠프 리틀드림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룹 계열사와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연중 기부 캠페인으로 각 계열사는 사업 특성에 맞는 방식으로 소외 아동을 지원한다. CJ는 고객이 기부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기부금 결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부액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는 100원 이상, 오프라인에서는 500원 이상부터 현금·카드·CJ원포인트 등 결제 수단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바코드와 QR코드를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CJ그룹은 고객의 기부금액만큼 회사에서 별도로 기금을 내놓을 계획이다.
쿠팡, 국내 소셜 커머스 업체 최초 연간 거래액 1조 돌파
전자상거래 업체인 쿠팡은 국내 소셜 커머스 업체로는 처음 연간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1월부터 11월 둘째 주까지 거래액이 1조3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G마켓, 옥션, 인터파크와 같은 사업자 및 개인들 간 거래가 이뤄지는 오픈마켓을 제외한 소셜 커머스 업계에서 거래액 1조원을 넘어서기는 쿠팡이 처음이다. 쿠팡 관계자는 “유통업계에서 1조원 돌파는 양적 성장과 더불어 사업 안정화 단계 진입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쿠팡은 연말까지 연간 모바일 거래액 5000억원과 총 거래액 1조2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JW중외그룹, 신업사원 80여명 21일까지 공개 채용
JW중외그룹은 JW중외제약과 JW중외신약 등 자사 계열사의 마케팅·영업, 생산, 연구개발(R&D) 분야에서 근무할 신업사원 80여명을 21일까지 공개 채용한다고 18일 밝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약 연구 등 R&D 분야는 석사 이상 학위 취득자로 제한한다. 영어 일본어 중국 등 외국어 우수자와 보훈대상자, 장애인, 사회봉사 경력자는 우대. JW중외그룹 채용 전문 홈페이지(recruit.jw-group.co.kr)를 통해 응시하면 된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