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캡슐 복용으로 뇌졸중 예방… 보령제약 ‘아스트릭스’

Է:2013-09-02 17:09
ϱ
ũ
하루 한 캡슐 복용으로 뇌졸중 예방… 보령제약 ‘아스트릭스’

보령제약의 아스트릭스는 대표적인 저용량 아스피린 제제의 혈전 예방약이다.

아스트릭스는 주성분(아스피린)이 저농도로 지속적으로 방출 흡수돼 하루 1캡슐로도 충분한 혈전예방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캡슐 내 130여개의 소과립을 하나하나 코팅 처리한 펠렛제형으로 위장관 내에 고르게 분포됨으로써 혈중농도 편차가 낮고 흡수율이 우수하다. 이 때문에 위장 내 음식물 유무에 상관없이 흡수율이 일정하게 유지되므로 공복 시 또는 식후 어느 때든 편리하게 복용해도 약효가 일정하다. 또한 장용성 캡슐제제로 일반 아스피린의 주 부작용인 위출혈, 구역 구토 등 위장 관계 부작용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아스트릭스는 우리나라에서 경구용 약물 중 전문의들이 가장 많이 처방하는 약이다. 지난해 약 3억여 캡슐이 처방 혹은 판매되었고 매년 280만 명이 복용하고 있다. 의사들이 가장 많이 처방하는 약인 만큼 약효와 안전성이 검증됐고, 보험약가가 1캅셀당 43원으로 동일 제품군 내 다른 약제들에 비해 경제적이어서 그야말로 ‘국민보건약’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아스트릭스는 일과성 허혈발작, 색전증 예방 외에 고혈압, 비만, 당뇨,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의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처방할 수 있다. 용법 용량 면에서도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1일 1회 100㎎, 협심증, 심근경색, 일과성 허혈발작, 뇌경색 환자의 경우 최대 300㎎까지 쓸 수 있다.

최근에는 심혈관질환뿐만 아니라 혈당을 줄여 주거나 천식 발병 위험을 감소시키는 등 다른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