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육군’ 진면목 느껴보세요… ‘지상군 페스티벌’ 10월 10일 계룡시서 개막

Է:2012-09-25 22:12
ϱ
ũ

‘강한 육군, 국민과 함께’ 지상군 페스티벌 2012’ 행사가 다음달 10일부터 5일간 계룡시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10회째인 지상군 페스티벌은 강한 정예 육군의 진면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지상군 페스티벌에서는 각종 공연 및 시범, 전시, 체험, 경연대회 등 6개 분야에서 27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페스티벌에서는 6·25전쟁 62주년을 맞아 국민들에게 전쟁의 참상을 알리고 애국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6·25 사진전과 전사자 유품 전시회 등이 함께 개최된다.

행사장에서는 특공무술과 고공강하 시범, 전차 이동 모습 등을 가까이에서 지켜 볼 수 있다. 육군에서 운영 중인 122종의 전차와 장갑차, 자주포, 헬기 등 각종 무기와 장비를 관람·탑승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 중에는 최첨단 훈련장비로 구성된 각종 시뮬레이터를 조작할 수 있는 과학화훈련체험관과 탄약전시관 등 각종 전시관이 운영된다. 페스티벌 홍보대사인 런던올림픽 펜싱 메달리스트 신아람·최인정 선수의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김희철 정책실장은 “세계적 축제로 도약하고 있는 지상군 페스티벌 행사가 관람객들로 하여금 강한 육군을 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육군은 행사기간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계룡시와 대전 현충원역 및 서구 관저동에서 20∼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rmyfest.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계룡=정재학 기자 jh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