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뛴다-한국전력공사] 전력수급 불안 극복에 총력

Է:2012-09-24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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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뛴다-한국전력공사] 전력수급 불안 극복에 총력

한국전력공사는 경제·산업 활동의 근간인 전기의 공급과 관리를 맡는다. 지난해 9·15 전력대란 이후 한전은 전력수급 불안 극복에 총력을 기울였다. 선제적 전력수급 시스템을 통해 폭염과 열대야 올림픽 특수로 전기 수요가 폭증한 올 여름 비상시기를 무난히 넘겼다는 평가다.

한전 김중겸 사장은 지난해 9·15 정전사태 직후 임명돼 취임식도 치르기 전 사태 수습에 나섰다. 국내부문 부사장 직속으로 전력수급실을 신설해 에너지 효율 향상과 적극적 수요예측, 위기대응체계 확립 등을 위해 노력했다. 올 여름엔 지정기간 수요조정제도를 만들어 최소 700만㎾의 자원을 확보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2492명의 전담인력을 투입, 수요관리 약정을 한 기업과 직접 대면하는 ‘수요관리 고객전담제’도 도입했다.

9월 들어 잇달아 불어 닥친 태풍에도 한전은 빠른 복구 능력을 보여줬다. 지난 17일 태풍 산바 상륙 때는 연인원 3만4236명을 투입해 피해발생 1일 만에 섬 지역을 포함한 전국 53만 가구에 대해 100% 송전피해 복구를 해냈다. 한전의 복구가 만 하루를 넘기지 않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중 97%는 정전발생 3시간 만에 복구가 완료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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