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도 끄떡없는 ‘꿀피부’ 비결은 각질제거·수분 듬뿍
습하고 무더운 여름에서 건조한 날씨 속에 뜨거운 자외선이 내리쬐는 가을이 되면 피부는 예민해진다. 수분 부족으로 주름이 깊어지고 각질이 쌓여 피부결이 거칠어지기도 한다. 환절기 피부 관리의 핵심은 각질 제거와 보습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일어나 얼굴이 칙칙해 보일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밀착력도 떨어진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건조하고 기온 변화가 급격한 가을철이면 대부분의 여성들은 가속화된 피부 노화로 고민하게 된다”며 “낮에는 가벼운 제품으로 끈적임 없으면서도 촉촉하게, 밤에는 풍부한 영양감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덧씌워 밤새 수분을 보호하고 탄력을 부여해 팽팽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쏘내추럴의 ‘턴 오버 리사이클링 스타트 업 필링 패드’는 하루에 한 번, 패드 한 장으로 피부에 쌓인 각질을 제거해주는 필링 패드다. 엠보싱 처리된 면과 매끈한 면 양 면으로 구성돼 있는데 우선 엠보싱 처리된 면으로 세안 후 남아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매끈한 면으로 피부를 닦아내면 된다. 각질 제거와 보습 두 가지 기능을 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남성들의 고민인 ‘번들거리지만 수분이 부족해 활력이 없는 피부’를 위한 맞춤 제품도 있다. 라네즈옴므 ‘액티브워터 크림’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남성 전용 수분크림이다. 효모 발효 추출물과 라네즈옴므 특허 성분인 액티브워터가 피부 위에서 오랫동안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도록 도와줘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이미 주름이 보이기 시작했다면 피부 건조함을 해소하면서 주름을 개선하는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해야 한다. LG생활건강은 피부노화로 자리잡은 주름을 집중적으로 개선해주는 한방화장품 ‘후 진율향 링클 진액고’를 선보였다. 홍삼추출물의 사포닌 성분과 천궁성분의 온기가 깊은 주름을 개선해주고 특별한 주름개선 기능성 패치가 갱년기 피부 건조함을 해결해준다.
임세정 기자 fish813@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