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구본무폰’…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전격 공개

Է:2012-08-28 21:10
ϱ
ũ
이것이 ‘구본무폰’…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전격 공개

LG전자가 28일 글로벌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G(사진)’를 한국과 일본에 동시에 공개하면서 올가을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불꽃 튀는 접전이 서막을 올렸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S3의 시장 독주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애플도 다음 달 차기작 아이폰5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지면서 옵티머스G가 어떤 성과를 낼지 주목하고 있다.

LG전자의 ‘옵티머스G’는 그동안 코드명 ‘G’로 알려져 왔다. 특히 LG전자가 구본무 회장의 의지로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등 그룹 관계사들이 모두 참여해 1년에 걸쳐 만든 야심작으로 알려지면서 ‘구본무폰’이란 별칭도 얻었다.

옵티머스G는 기존 쿼드코어보다 40% 성능이 향상된 퀄컴의 롱텀에볼루션(LTE)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S4 프로’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듀얼 스크린 듀얼 플레이’로 TV와 스마트폰에서 각기 다른 화면을 구현할 수 있고 카메라도 국내 최고 해상도인 1300만 화소가 탑재됐다.

디자인은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유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화면 테두리가 보이지 않고, 베젤과 두께가 각각 3㎜, 8㎜로 얇다. 후면에는 보는 각도나 빛에 따라 디자인 이미지가 달라 보이는 ‘크리스털 리플렉션 공법’을 적용해 디자인 특허도 받았다.

LG전자는 다음 달 말 국내에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사 모두에 옵티머스G를 공급하고 연내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구체적인 가격대는 아직 통신사업자들과 협의 중”이라면서도 “최고 스펙의 스마트폰임을 감안해 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해인 기자 hih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