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모집 가이드-숙명여대] 수시 1·2차 동시에 접수, 유형간 중복지원 6회 허용
숙명여자대학교는 올해 수시 1, 2차 입학 원서를 같은 기간에 접수하며 모집 전형 유형간 중복 지원을 최대 6회까지 허용한다.
수시 1차 자기주도학습우수자, 글로벌여성인재, 지역핵심인재, 자기추천자 전형 등 4개는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실시된다. 자기추천자 전형을 제외한 나머지 입학사정관 전형은 1단계에서 서류심사만으로 평가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40%와 면접구술시험 60%를 반영하여 평가한다. 자기추천자 전형은 2단계 서류심사를 별도 실시하여 40%, 면접구술시험 60%를 반영하여 평가한다. 4개 전형 모두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자기주도학습우수자전형은 지원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과 학교생활 충실성, 전공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글로벌여성인재전형은 고교 재학기간의 주요 활동을 통해 지원자의 글로벌역량, 학업수행능력, 전공 적합성,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자기추천자전형은 인문계열 47명, 자연계열 30명으로 전체 모집단위에서 77명 선발한다.
수시 2차 논술우수자 전형에서는 400명을 선발한다. 이 전형에서는 우선선발 제도를 도입해 모집 인원의 50% 내외를 논술 70%와 학생부 30%를 반영해 선발한다. 우선선발은 학생부가 다소 낮더라도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면 논술성적을 통해 이를 만회할 수 있다.
일반선발은 논술 50%, 학생부 5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논술은 통합논술로 고교교육과정과 연계된 범위에서 통합적 사고력을 평가할 수 있도록 출제되며, 교과 과정 내의 제시문을 활용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할 예정이다.
양승찬 입학처장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