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8月 8日)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빌 2:8)
“And being found in appearance as a man, he humbled himself and became obedient to death-even death on a cross.”(Philippians 2:8)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태도 가운데 하나는 겸손입니다. 자기를 낮추고 남을 높이는 일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의 고난과 십자가 죽음 앞에서는 아무것도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독생자이며, 하나님 자신이신 예수님께서 하늘 보좌를 버리시고 인간의 모습으로 세상에 오셔서 오직 인류 구원을 위해 자기를 낮추고 종의 형체로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하나님의 계획에 복종한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처럼 완전한 겸손을 이룬 예수님을 생각할 때 우리가 낮아지는 것은 즐거움인 것입니다. 겸손은 죽음으로 나아가는 길입니다. 겸손하기 위해서는 자아를 죽여야 합니다. 그러나 그 죽음은 새로운 길과 열매를 가져다줍니다. 한 알의 밀알이 썩어야 열매를 맺듯이 겸손은 인격의 꽃을 활짝 피웁니다. 크리스천의 가장 고귀한 표지는 겸손입니다.
<종교국>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