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7月 23日)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 16:24)
“Then Jesus said to his disciples, If anyone would come after me, he must deny himself and take up his cross and follow me.”(Matthew 16:24)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처음으로 십자가 죽음과 부활을 말하셨을 때 베드로는 그렇게 하시지 말라고 말립니다. 이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오늘의 본문 말씀을 얘기하셨습니다. 이것은 제자들이 가야 할 따름에 대한 것입니다. 모든 크리스천들이 예수님이 가르치신 길을 따라가는 제자의 삶을 살고자 합니다. 그러나 그 길은 힘들고 어려운 길입니다. 왜냐하면 세상의 모든 가치와 기준을 버리고, 오직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대로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자기의 지식과 의와 고집과 자존심과 자신의 과거의 모습, 현재의 모습을 버리고 생명을 바쳐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길입니다. 그것은 바로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는 삶입니다. 우리 모두 이 따름의 길을 힘차게 걸어가면서 영생복락을 누립시다.
<종교국>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