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경영-CJ] 전국 3600개 아이 공부방 지원

Է:2012-05-24 19:30
ϱ
ũ
[나눔 경영-CJ] 전국 3600개 아이 공부방 지원

CJ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은 오랫동안 ‘저소득층 교육지원’이라는 주제로 꾸준히 이어져왔다.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일반 기부자와 전국 공부방을 연결하는 기부 플랫폼인 ‘CJ도너스캠프’를 통해 현재 전국 3600개 공부방을 지원하고 있다. CJ그룹의 사업적 강점을 활용해 공부방 아이들에게 영화관람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적성발견 교육(꿈키움), 다문화이해 교육(Be A World Citizen) 등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부방 아이들이 밝게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CJ도너스캠프는 일반 기부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의 기쁨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기부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다른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차별화된다. 도너스클럽 회원이 1000원을 기부하면 같은 액수를 CJ나눔재단이 추가로 적립해 이 재원으로 공부방 교육지원사업을 펴고 있다. 지난해 말 현재 도너스클럽 회원은 20만명을 넘어섰다.

CJ그룹은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펴고 있다. 이재현 회장은 아무리 바빠도 일년에 이틀씩 꼭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2008년부터 연봉의 10%를 CJ도너스캠프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그룹 차원에서 임직원 기부금 및 봉사활동 참여 2배 높이기 캠페인을 전개해 현재 53% 수준인 임직원 기부 및 봉사활동 참여율을 10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CJ그룹은 국내 일자리 창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7600명을 전원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또 계약 만기가 돌아오는 비정규직 60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키로 해 주목받았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