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신한금융그룹] 전 직원 봉사단 가입 기부문화 앞장

Է:2012-05-24 19:29
ϱ
ũ
[나눔경영-신한금융그룹] 전 직원 봉사단 가입 기부문화 앞장

신한금융그룹은 창립 초기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국내 금융권의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해왔다는 평을 듣고 있다.

신한금융은 2005년 국내 은행 중 최초로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고, 2010년에는 그룹 전 임직원을 구성원으로 하는 신한금융그룹 봉사단을 출범했다. 신한의 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은 지난해 사회책임투자 전문 리서치 기관인 서스틴베스트 평가결과 업종별 1위 기업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겨줬다.

계열사별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특색 있는 활동도 눈에 띈다. 신한은행은 저소득층 아동의 자산형성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인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 사업의 계좌 운영을 통해 저소득층 아동의 미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2005년부터 국내 금융권 최초의 기부전용카드인 ‘아름다운카드’로 기부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생명은 보험혜택을 받기 어려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소액보험인 ‘신한희망 사랑보험’을 새로 개발해 무료로 각종 질병과 재해, 사망사고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세욱 기자 swkoh@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