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GS건설] 6년째 400회 맞춤형 릴레이 봉사

Է:2012-05-24 19:29
ϱ
ũ
[나눔경영-GS건설] 6년째 400회 맞춤형 릴레이 봉사

GS건설은 나눔 경영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2006년 사내 봉사활동 조직으로 발족한 ‘자이사랑나눔 봉사단’은 연간 400여회 맞춤형 릴레이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봉사 활동자와 수혜자를 1대 1로 연결한 수혜자 맞춤형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GS건설은 본사가 위치한 서울 중구청과 자매 결연을 맺고 회사 주변 독거노인에게 매월 생활보조금을 지원하고 있고 건설 현장이 위치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엔 대상과 범위가 확대됐다.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임직원들이 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김장김치 나눔행사는 2010년부터 범위를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 가족까지 확대했다. 또 건설회사의 특성을 살려 저소득 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집수리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체계적인 나눔 실천을 위해 저소득층 가정 내 공부방 지원사업인 ‘꿈과 희망의 공부방’, 지역복지시설의 안전한 놀이공간 지원사업인 ‘꿈과 희망의 놀이터’를 GS건설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선정해 실시하고 있다.

한편 GS건설은 상생경영, 녹생경영 등 지속가능 경영활동을 꾸준히 펼친 결과 지난해 다우존스 지속경영가능지수(DJSI) 월드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되기도 했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