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인제대 서울백병원, 아프간 의료진 20명 초청 선진 의료기술 전수 外

Է:2012-05-21 17:31
ϱ
ũ

아프간 의료진 20명 초청 선진 의료기술 전수

인제대 서울백병원(원장 최석구)은 양질의 의료서비스와 보건산업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아프가니스탄 의료진 및 보건복지 공무원 20명을 초청, 지난 15일부터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수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 교육은 29일까지 계속된다. 백병원은 2010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아프간 현지 바그람 미군기지 안에 한국병원을 운영하면서 월평균 3000여명의 아프간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바이오 화장품 ‘새라제나’ 1호 판매점 오픈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식물 줄기세포 화장품 브랜드인 ‘새라제나’ 전문 판매 1호점을 서울 명동에 최근 오픈했다. ‘새로운 자아’라는 뜻의 순 우리말을 차용한 새라제나는 재생의학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개인 맞춤형 프리미엄 화장품이다(02-2167-9174).

본관 1층 로비에 서류·영상 발급센터 개설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은 최근 본관 1층 로비에 ‘서류·영상 발급센터’를 새로 개설했다. 이 센터는 경희대병원 및 한방병원 이용자들의 의무기록과 의료영상 사본을 발급하고, 다른 병원에서 촬영한 영상물을 등록하는 곳이다. 경희의료원은 지난 12일부터 직장인·학생 등 평일에 진료를 받기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토요 진료와 수요 야간진료도 새로 시작했다(02-958-2931).

LG유플러스와 융합형 스마트 헬스케어 협약

보령제약은 개인 맞춤 융합형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내용의 협약을 LG유플러스와 최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김광호 보령제약 대표는 “제약사와 통신사의 협력 강화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두 회사는 미래의 융합형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에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규 도입 온열 암 치료기 주제 학술 심포지엄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병원장 박용원)은 방사선종양학과에 새로 도입한 최신 온열 암 치료기 ‘온코더미아’를 주제로 한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다음 달 1일 연세대 의대 강당에서 개최한다. 헝가리 성 이스트반 대학의 안드라스 사스 교수와 일본 돗토리 대학병원 안도크 가보르 교수가 특별 강연자로 나선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