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美 국무부 차관보 “北 추가도발 억제 논의”

Է:2012-04-15 19:06
ϱ
ũ

미국의 커트 캠벨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북한의 로켓 발사 이후 추가도발을 막기 위해 한국과 일본 등 우방들과 단합된 대응전선을 펼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4개국 순방에 나선 캠벨 차관보는 14일(현지시간) 워싱턴DC 근교 덜레스 공항에서 출국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북한의 로켓 발사 이후 관련 당사국들과 국제사회가 신속하고 확실한 대응을 보여준 점에 대해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캠벨 차관보는 특히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협력 파트너들 사이에는 북한의 추가도발을 막기 위해 매우 분명한 메시지를 북한에 보내야 한다는 확고한 결의가 존재한다”고 말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13일 콜롬비아 미주정상회의(OAS) 참석을 위해 출국하기 전 스페인어 텔레비전 방송인 ‘텔레문도’와 가진 인터뷰에서 북한의 로켓 발사를 깊이 우려한다며 국제사회와 공조해 북한을 더욱 고립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북한의 위성 발사 실패 후 오바마 대통령의 첫 언급이다. 그는 이어 북한 정부가 주민들이 굶주리는 와중에도 막대한 돈을 로켓 발사와 미사일 개발 등에 허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워싱턴=배병우 특파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