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설교] 당신은 크게 은총을 받은 사람
다니엘 10장 19절
다니엘은 자기 자신과 백성들의 죄를 자복하며 그들이 겪는 어려움과 고난을 애통해 하면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꿈과 환상으로 대답해 주셨고, 그 다니엘을 향하여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다니엘 9:23, 10:11,19).
오늘날 우리에게도 은총은 필요합니다. 내가 바로 제2의 다니엘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 이 시대도 온갖 죄악과 타락으로 병들고, 어렵고 힘겹게 많은 사람들이 몸살을 앓듯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기도하는 자가 필요한 때입니다. 그래서 이 시대에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그랬을 때 바로 내가 다니엘처럼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에게는 3가지의 특징이 있습니다. 특징이 모두 다 성경말씀에 있습니다. 어떤 사람입니까?
첫째로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단10:19)입니다.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은 매사에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크고 작은 온갖 어려움과 걱정, 근심, 문제에서도 전혀 두렵지 않고, 거친 풍랑이 와도 그 어떤 죽음 앞에서도 담대합니다. 이제 우리는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으로 삶의 현장에서 각양각색의 모든 문제들을 두려움 없이 충분히 극복해 나갈 것입니다. 가로막혀 있는 수많은 역경과 상황의 모든 난관을 헤쳐 나가는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둘째로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여, 평안하라”(단10:19)입니다.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은 언제나 평안일 뿐입니다. 가정도, 교회도, 직장도, 나라도, 삶의 현장 모든 곳이 다 평안한 것입니다. 사단은 분열과 다툼으로 문제를 일으키며 걱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활의 예수께서 “평안할지어다”라고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에게는 그 누구도 앗아갈 수 없는 참된 평안이 있는 것입니다. 크게 은총을 받은 사람들이기에 그렇습니다.
셋째로 “은총을 크게 받은 사람이여, 강건하라”(단10:19)입니다. 크게 은총을 받은 사람은 강건합니다. 몸도 마음도 영혼도 강건하여 건강한 가정과 교회 그리고 건강한 사회와 나라를 만들어 가게 될 것입니다. 강건함으로 더욱 멋지게 주의 일에 쓰임받는 사명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크게 은총을 받은 다니엘은 그 후 어떠했습니까? 다니엘은 “곧 힘이 나서 내 주께서 나로 힘이 나게 하셨다”고 했습니다(단10:19). 그렇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힘이 솟아나야 하는 것입니다. 지금 은총을 받은 사람이기에 넘치도록 힘이 나는 것입니다. 용기가 납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열정이 생깁니다. 이제는 절대로 낙심하지 않습니다. 포기와 좌절이 없습니다. 어떤 환경과 역경 속에서도 오히려 힘이 납니다. 왜냐하면 내가 바로 은총을 받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더욱 곤비치 않고 독수리 날개치며 올라감 같게 되는 것입니다.
어렵습니까? 힘이 듭니까? 불안합니까? 염려와 걱정이 많다고요? 아닙니다. 절대로 당신은 크게 은총을 받은 사람인 것입니다. 이 말씀 붙잡고 곧 힘이 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악조건과 열악한 환경과 상황에서도 힘을 상실하지 않는 것입니다. 당신은 성공자요 승리자인 것입니다.
김헌수 목사 화성 꿈너머꿈교회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