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선물 특집] 세계문학작품을 만화책으로… ‘독서논설만화 필독선’
신원문화사의 ‘독서논설만화 필독선’ 시리즈(전 25권)는 세계문학작품을 만화책 1권으로 충실히 정리했다.
제목은 알고 있지만 시간이 없어서, 분량이 너무 많아서, 어려워서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좀처럼 완독하기 힘든 작품들을 만화로 정리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군주론’ ‘인간실격’ ‘파우스트’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등 동서양의 유명 작가들이 남긴 뛰어난 작품들이 수록돼 있다. 특히 대학 입시에서 논술비중이 높아지면서 논리적 사고의 출발점으로 일컬어지는 이들 세계명작이 갈수록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분량이 많은 데다 내용도 딱딱하기 때문에 시험공부만으로도 벅찬 수험생이 읽기에는 부담스러웠던 게 사실이다.
이 시리즈는 각종 시험 및 논술, 구술에 자주 출제되는 동서양의 세계명작 작품 전체를 충실하게 아우르며 만화로 그려내고 있어 시간에 쫓기는 학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각 권 말미에는 작품에 대한 자세한 시대적 배경과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작가 생애에 대한 소개 및 분석을 덧붙여 학생 독자들이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