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잡스 인형 팔지마”… 中 업체 2월 출시 예정

Է:2012-01-06 22:55
ϱ
ũ

중국 업체가 지난해 10월 사망한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의 액션 피겨(팔꿈치, 손목 등 관절부분이 자유롭게 움직이는 인형)를 출시하려 하자 애플사가 소송도 불사하겠다며 발끈하고 나섰다.

중국의 완구업체 인 아이콘스(In Icons)는 12인치 크기의 잡스 인형을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다. 이 인형은 잡스의 트레이드마크인 청바지와 스니커, 검정색 터틀넥 스웨터를 입은 모습이다.

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애플사는 변호사를 통해 인 아이콘스에 서한을 보내 인형 판매를 중단하지 않으면 소송을 걸 것이라고 협박했다.

애플사는 이 인형이 애플의 상징인 잡스와 너무 흡사하다는 이유를 달고 있다. 애플 로고, 사람 이름, 모양, 제품과 닮은 어떤 장난감도 형사위반이라는 것이다.

문제는 애플 마니아들도 이번 소송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애플이 인 아이콘스를 상대로 소송에서 이길 경우 문제의 잡스 인형뿐 아니라 잡스 자체의 트레이드마크로 인식돼온 부속물들 즉, 뉴밸런스 운동화와 루너 무테안경 모형들도 구입에 제한을 받는다는 점이라고 레지스터지는 보도했다.

현재 정식 출시하기도 전이지만 잡스 인형은 인터넷 경매 사이트인 이베이에서 정가 99달러보다 비싼 135달러에 팔리고 있다.

이동훈 기자 dh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