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합동 홍재철 목사 한기총 대표회장 단독 입후보
[미션라이프]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는 오는 19일 열리는 제18대 대표회장 선거에 홍재철(예장 합동 부천경서교회)목사가 단독 입후보했다고 4일 밝혔다. 홍 목사는 이날 후보 등록을 마친 직후 기자회견을 갖고 “한기총 대표회장에 당선된다면 마르틴 루터와 장 칼뱅의 순수한 개혁 열정으로 한기총과 한국교회를 섬기겠다”고 밝혔다.
홍 목사는 현재 한기총 공동회장 및 한기총 가입단체인 ㈔북한옥수수심기범국민운동본부 대표를 맡고 있다. 한기총 다빈치코드상영반대특별대책위원회 위원장, 한기총 수쿠크(이슬람채권)법 대책위원장 등을 지냈다.
홍 목사의 단독입후보는 예장 통합 대신 예장 백석 기성 등 ‘한기총 정상화를 위한 대책위원회’ 소속 21개 교단들이 대표회장 후보를 내지 않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이들 21개 교단은 지난 3일 ‘한기총 정상화를 강력히 촉구한다’는 성명을 내고 ‘불공정한 후보등록 및 선거시행은 부당하므로 즉시 선거절차를 멈추어야 하며, 우리는 2012년 1월 4일 마감인 한기총 대표회장 입후보자 등록을 하지 않는다’는 등의 7개항을 발표했었다.
한편, 하금열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취임 인사차 한기총을 방문, 길자연 대표회장을 만나 국정현안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 길 대표회장은 하 비서실장에게 “이 대통령 임기가 1년 남짓 남은 시기에 대통령 비서실장을 수행하시게 돼 기대가 크다”고 덕담을 건넨 뒤 “대통령을 잘 보좌해 나라 발전에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하 비서실장은 “한국교회가 나라를 위해 기도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방문에는 김석원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 김운태 한기총 총무 등이 배석했다.
글·사진=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