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쿨∼하게 즐겨라] 도로공사가 추천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고속도로 휴게소는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급한 용변을 해결하고 허기를 채우거나 주전부리를 사먹는 곳이 전부는 아니다. 여름 휴가지로 가는 도중 장시간 좁은 차 속에 갇혀 지친 심신을 풀고 식도락도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쉼터이기도 하다.
한국도로공사는 미술관과 동물농장, 야외공원 등 여행객에게 볼거리를 주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57곳을 소개했다. 호남선 정읍 휴게소는 이글루 체험방, 경부선 천안 휴게소에는 산소방이 설치돼 있다. 전차와 자주포, 전투기를 전시한 곳은 경부선 안성, 서해안선 화성 휴게소 등 여러 곳이다. 남해선 문산 휴게소에는 음악분수대가 있다. 중앙선 여행객은 토끼농장(군위 휴게소)과 야생화 공원(단양 휴게소)을 즐길 수 있다. 경부선 옥천 등 전국의 화물차 휴게소에서는 무료로 샤워도 할 수 있다.
눈을 즐겁게 해 줄 경치나 전망이 좋은 휴게소도 많다. 중앙선 춘천, 동해선 옥계와 동해, 익산∼장수선의 진안 휴게소 등이다. 영동선을 타면 곤드레돌솥밥(강릉 휴게소), 횡성 한우 스테이크(횡성 휴게소)를 맛볼 수 있는 등 맛집에 버금가는 휴게소도 많다.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검색할 수 있다. 수유실 등 각종 편의시설과 주유소 정보, 대표 판매음식 등을 상세히 제공한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도로공사가 만든 ‘휴게소정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는 고속도로 정보 콜센터(1588-2504)에 전화를 걸어도 좋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