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강교육대상 시상식… “참스승들께 감사”

Է:2011-03-25 19:00
ϱ
ũ
남강교육대상 시상식… “참스승들께 감사”

국민일보와 남강문화재단이 공동 제정하고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는 제21회 남강교육대상 시상식이 25일 오후 2시 서울 보광동 오산고등학교 남강기념관에서 열렸다. 오산고 김용관 교목의 경모예배로 시작된 시상식에는 올해 수상자와 가족, 오산고 재학생 등 320여명이 참석했다.

남강교육대상은 일제시대 기독교계 민족 지도자로 독립운동과 민족교육에 큰 공적을 남긴 남강(南岡) 이승훈 선생의 교육정신을 실천, 계승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교육현장에서 모범이 되는 교육자들에게 수여된다.

올해 대상은 박성규(62) 전 대구 영남고등학교 교장(현 영남교육재단이사)이 수상했고, 애상(愛賞)은 전남 나주 세지초등학교 이제성(60) 교장, 성상(誠賞)은 양희창(48) 충북 제천 간디학교 교장, 경상(敬賞)은 박봉학(63) 전 광주 산수초등학교 교감이 각각 받았다.

승병일 남강문화재단 이사장은 “지금은 일생동안 열정을 다 바쳐 후학양성에 힘쓴 남강 선생처럼 참스승의 모습이 요구되는 때”라며 “교육현장에서 지(智)·덕(德)을 겸비한 인재를 묵묵히 양성해 온 네 분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상 수상자인 박 전 교장은 “40년간 교직을 천직으로 여기고 살아온 데에는 힘들 때 함께하는 동료들과 교육방침을 잘 따라준 제자들이 있었다”며 “모든 교육 동지들과 이 영광을 함께 나누며 교육자로서 섬김의 자세로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에 합창단으로 참여한 오산고 3학년 동민(19)군은 “교육현장에서 평생을 보내오신 ‘참스승님’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김수현 정부경 기자 siempr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