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등 80여개 참여… 공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Է:2010-11-21 18:21
ϱ
ũ

정부가 주최하는 공기업 채용박람회가 다음 달 서울에서 열린다. 이 박람회에는 80여개의 국내 유수 공공기관이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1일 기획재정부와 관련 공기업들에 따르면 다음 달 22∼23일 이틀간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제1회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80여개 공공기관이 대거 참여해 면접 요령이나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등 전형절차 전반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구직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민간 기업별로 이뤄진 채용박람회는 많았지만 국내에서 공기업들만 모여 구직 박람회를 개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민간 기업들의 채용박람회와 달리 현장 심층 인터뷰나 즉석 면접보다는 구직자들에 대한 정보 제공 위주의 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재정부 관계자는 “그동안 구직 시장에서 공기업의 인기가 워낙 좋아서 굳이 채용박람회 개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지만 채용 절차의 투명성을 높이고 구직자들의 직업탐색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번 공기업 채용정보 박람회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명희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