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 모바일 광고사업 진출
LG유플러스가 모바일 광고 사업을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30일 서울 남산 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개방형 모바일 광고 플랫폼 ‘유플러스 애드(AD)’를 개발해 국내 통신사 최초로 모바일 광고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유치해 앱 개발자, 광고주 등과 이익을 나누는 형태다. 광고 수익의 90%는 앱 개발사에게 돌아간다.
유플러스 애드는 개인, 중소 IT업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태블릿PC, IPTV 등 다양한 채널에서 이용할 수 있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증강현실, 모바일 바코드(QR)에 기반한 서비스도 수용할 수 있다.
현준용 LG유플러스 서비스개발실장은 “광고주는 저비용으로 타깃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펼칠 수 있고 앱 개발사는 모바일 광고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권지혜 기자 jhk@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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